본문 바로가기

핼리팩스 여행자

캐나다 아이스와인 가격 (노바스코샤 와인 위주로)

캐나다에서 저렴하게 구입가능한 물건중에 하나가 아이스와인 인데, 한국의 면세점이나 백화점에서 구입하는 가격기준으로 1/3 이하에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방문하는 지인들에게도 그렇고, 제가 한국에 방문할 때에도 잊지않고 챙겨가는 선물목록 첫번째인데, 블로그 유입키워드를 보니 아이스와인 가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이번에 노바스코샤 와인 위주로 가격을 정리해 드립니다. 

먼저, 아이스와인 가격입니다. 가격순으로 제일 저렴한 트리우스비달 아이스와인과 이니스킬린 VQA 아이스와인은 품질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다만 선물용이라면 Jt Proprietors Vidal Icewine, 그리고 Inniskillin Vidal Icewine VQA 두 종류를 추천하는데, 종이케이스에 포장돼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다른 아이스와인들은 그냥 병으로 팔기 때문에 따로 포장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기도 하고, 정품케이스가 없으니까 캐나다에서 사온 선물같지 않고 남대문 지하상가에서 구입한 느낌이 나서 반응이 별로입니다. 모든 아이스와인이 375ml 기준으로 30달러에서 50달러 사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캐나다 아이스와인

다만 개인적인 추천이라면, 독일산 Moselland Goldschild Eiswein을 추천해 봅니다. 가격은 이니스킬린과 동일하게 375ml 용량에 50달러 (세금포함) 입니다. 둘 다 리슬링 품종인데 독일 아이스와인은 캐나다산 아이스와인과 다른 맛의 차이가 있어서, 매번 이니스킬린만 음용하시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독일산이라 그런지 블루넌 아이스바인과 비슷한 맛이지만 좀더 고급스러운 풍미가 나며, 독일와인의 특징상 코르크를 쓰지않고 돌려따는 병마개로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아이스와인이 아니지만 달달한 맛을 즐기는 분들께는 메이플와인 을 소개합니다. Jost 메이플와인이나 Devonian Coast 메이플와인 둘 다 용량대비 가격은 비슷한 편이며, 노바스코샤에서 생산되는 와인입니다. 처음 느껴지는 맛은 조금 싱거운데, 마지막에 남는 맛은 진한 편이라 메이플와인은 호불호가 좀 갈리는 편입니다만 아이스와인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메이플와인

한가지 더 특이한 와인이라면, 역시 노바스코샤에서 생산되는 Grand Pre Muscat Icewine 이 있는데, 가격은 65달러에 이름은 아이스와인이지만 아이스와인이 아니니 아주 달달한 맛을 기대하고 구입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NSLC에서도 이 와인은 아이스와인 근처에 놓여있지 않고, 보통 아이스와인으로 생산하기 어려운 muscat 포도로 생산하는 와인입니다. 다만 와인 자체의 품질은 훌륭합니다. 

참고로 가끔 specialty store에서 아이스와인티 icewine tea 를 파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사서 사이다 종류에 하루정도 냉침한 다음에 소주 한잔 넣어서 차갑게 마시면 아이스와인과 비슷한 맛입니다. 다만 소주를 구하는게 관건이죠. 보드카를 섞으면 좀 이상한데 먹을만은 한 맛이 나구요. 소주 사려면 다트머스로 넘어가서 268 Baker Drive에 있는 Sobey's 에 가면 Harvest라는 주류전문점이 있는데 여기서 참이슬과 진로소주를 팔고 있습니다. 가격은 사악한데 참이슬 20도짜리 한병에 10달러, 진로 24도짜리 큰병으로 22달러 합니다. 소주를 2~3년전에는 NSLC 일부지점에 몇병씩 있었는데 못본지 한참 됐네요. 재료비랑 인건비, 위생 고려하면 그냥 트리우스 아이스와인 사먹는게 백배 낫습니다. 


혹시 예전의 아이스와인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2017/07/29 - [핼리팩스 여행자] - 캐나다 아이스와인 이야기 (노바스코샤 아이스와인 추천)

2018/02/25 - [캐나다 금융정보] - 캐나다 신용카드 발급요령 2편 (추천은행 추천카드)

2018/02/24 - [캐나다 금융정보] - 캐나다 신용카드 발급요령 1편 (기본원칙)


한줄요약: 아이스와인 선물용으론 JT(잭슨 트릭스) 또는 이니스킬린 중에서, 가정용으로는 트리우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