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금융정보

캐나다 캐피탈원코스트코카드 한국코스트코 결제가능

캐나다에서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받은 캐피탈원 코스트코 신용카드를 한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정식명칭은 Capital One Platinum Mastercard 입니다. 분명히 해외발행 마스터카드인데 한국코스트코에서 결제가능한 점은 한국코스트코 본사에서 확인받았습니다.

한국 코스트코는 알려진 것처럼 제휴카드 브랜드를 삼성비자카드로 변경한 관계로, 한국코스트코에서 결제가능한 신용카드는 모든 삼성카드, 삼성코스트코카드, 삼성에서 발급한 체크카드, 그리고 외국에서 발행한 비자카드입니다. 한국코스트코에서는 삼성카드 외의 타 카드사에서 발급한 비자카드는 결제가 되지 않으며, 마스터카드나 아멕스카드 역시 마찬가지로 한국코스트코에서 받아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예외적으로, 해외발행 신용카드 중에서 비자카드가 아닌 타 브랜드카드 (마스터카드, 아멕스카드)라도 현지 코스트코 제휴카드라면 브랜드 상관없이 제휴되는 국가가 있는데, 미국, 영국, 캐나다, 대만, 일본의 5개 국가입니다. 다만 미국코스트코 및 대만코스트코 제휴카드는 원래 비자카드라서 해외발행비자카드 결제가능한 부분입니다.

캐나다 코스트코 제휴카드는 캐피탈원 플래티늄 마스터카드 Capital One Platinum Mastercard (exclusively for Costco members) 이며, 발급브랜드는 마스터카드입니다. 이 캐나다카드는 한국코스트코에서 결제가능합니다.

캐나다 코스트코 카드

 

영국 코스트코 제휴카드는 트루어닝즈 아멕스카드 The Costco TrueEarnings American Express Creditcard 이며, 발급브랜드는 아멕스지만 이 영국카드 역시 한국 코스트코에서 문제없이 결제가능합니다.

영국코스트코신용카드

 

일본 코스트코 제휴카드는 오리코 코스트코 카드 Costco Orico 인데, 발급브랜드는 마스터카드로 발급되지만 이 일본카드 역시 한국코스트코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입니다. 참고로 일본 코스트코에서는 일본포함 전세계 어디서 발급한 마스터카드라도 모두 결제가능합니다.

일본코스트코제휴카드

 

다만, 캐나다에서 발급받은 캐피탈원카드 한정으로, 한국에서 결제시 해외수수료 2.5%와 환가료가 추가되기 때문에 해외결제의 장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단지 삼성카드가 없어도 한국코스트코에서 결제가능하다는 점 외에는요. 양재코스트코 일산코스트코 양평코스트코 광명코스트코 등 전국 13개 코스트코매장 모두 공통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참고로 영어발음은 카슷코 또는 카스~ㅅ코 에 가깝습니다만 이 블로그는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단어를 사용중입니다.

캐나다 현지신용카드 발급요령에 관한 포스팅시리즈가 상당히 분량이 있어서 여러 편으로 나눠 작성하는 중에 생각나서 짧은 포스팅 올렸습니다. 그럼 캐피탈원카드로 한국방문해서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발급에 관한 포스팅시리즈는 캐나다의 호수전망 서재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2018/02/24 - [캐나다 금융정보] - 캐나다 신용카드 발급요령 1편 (기본원칙)

2018/02/25 - [캐나다 금융정보] - 캐나다 신용카드 발급요령 2편 (추천은행 추천카드)

2018/02/07 - [캐나다 이동통신] - 캐나다 휴대폰 선불요금제 끝판왕 (쿠도, 파이도는 이제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