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핼리팩스 여행자

핼리팩스 교통사고 통계 (2017년 상반기, 보행자 관련)

안녕하세요, 요즘은 자꾸만 개인적인 일들이 생겨서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 하지 못하는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2017년 상반기 기간동안 핼리팩스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중 보행자 관련 사고 부분만 언급하겠습니다. 요즘은 한국분들도 타 지역에서 많이 이주오시기도 하고 해서, 예전만큼 보행자가 안전하게 다닐수 있는곳이 아닐수 있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핼리팩스 지역경찰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보행자가 관련된 교통사고는 총 104건이었으며, 이 중 71건이 횡단보도에서 발생했으며 106명의 보행자가 관련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중에서 28명은 부상없음, 57명은 경상, 10명은 부상, 1명만 중상을 입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하지만 상반기의 마지막 달인 6월 기준으로는 20회의 보행자관련 교통사고가 발생했는데, 이 수치는 전월 대비 상당히 증가한 추세입니다. 해를 거듭할 수록 보행자 관련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요 며칠간 핼리팩스 날씨는 그야말로 끝내주는 날씨에, 낮최고기온도 상당히 올라가서 챙이 넓은 모자를 쓰지않으면 얼굴이 따가워질 정도가 되었습니다. 주말에는 비소식이 있지만 언제 핼리팩스에 비소식이 없는 날이 있었던가요? 이 짧은 여름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