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동통신

캐나다 핸드폰요금 비교 (Nova Scotia)

캐나다 핸드폰요금 비교방법 fido koodo 등 통신사 요금제를 노바스코샤 지역 기준으로 알아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을정도로 통신료도 싸고 프로모션도 많고 했는데 캐나다는 기본적으로 통신비가 비싸니까 그래도 내가 사는 환경에서 어떤 통신사의 어느 요금을 쓰면 좋을지 고민해보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고민을 해서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은 적게는 월 5달러에서 많게는 월30달러정도밖에 안됩니다. 본인의 생활패턴상 이정도 금액을 절약하기에는 본인의 시간당 생산성이 훨씬 높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제일 큰 통신사의 넉넉한 요금을 쓰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아낀 돈이 딱히 모여지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었지만 담배끊은 돈으로 뭐 노트북을 샀다던가 심지어 차를 샀다는 얘기는 못들어본 것과 마찬가지 경우인 겁니다. 


서론은 이렇고, 그때그때 변하는 통신사 요금제를 프로모션 감안해서 한꺼번에 비교해 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그 사이트가 이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화면부터 보겠습니다. 

 

위 사이트는 캐나다 통신요금을 비교검색해주는 comparecelluar.ca 사이트입니다. 접속해서 본인 사는 지역 선택하고 예상 통화량과 예상 데이터 용량을 선택하면 다양한 통신사의 요금을 비교 검색해 줍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캐나다에 27개 통신사가 있다고 얘기했던거 기억하는 분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 사이트는 대략 10여개 통신사 요금제만 비교검색해 줍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대형 중형 통신사는 다 포함돼 있으니 적당한 비교가 되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많은 분들이 검색유입경로상 노바스코샤 주민일 테니까 위 검색도 NS지역으로 한 결과입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KOODO통신사가 FIDO에 비해서 5달러 저렴합니다. 수학공식처럼 기억하면 됩니다. 쿠도는 파이도보다 5달러 싸다. 


그런데 사실 요금제만큼이나 궁금한게, 많은 분들이 본인이 쓰던 중고폰 (주로 한국에서 가져온) 을 그대로 쓸수 있을것인가 일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대단히 자세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전부터 그 부분은 언제 기회되면 인터넷에 포스팅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곧 올릴 예정입니다. 제가 직업상 해외출장이 많은 일을 한국에서 했는데, 굳이 캐나다가 아니더라도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서비스가 있어서 바로 그걸 얘기할 생각입니다. 

그럼 활기찬 아침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은 금요일 저녁이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