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동통신

캐나다 인터넷 프로모션 (핼리팩스 학생 기준)

안녕하세요, 캐나다 핼리팩스에서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핼리팩스로 입국했거나 타 지역에서 넘어온 분들이 비싼 요금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걸 보고 2017년 8월, 9월 기준으로 유효한 인터넷 프로모션 중 학생신분으로 가능한 것들만 모아서 정리해봅니다. 캐나다 인터넷이라는 물건이 한국에 비해서는 말도안되게 비싸지만 새로지은 아파트 중에 광케이블 인입된 곳들은 그래도 150Mbps까지 괜찮은 속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곳은 아쉽게도 광케이블 안들어오고 아래 두 회사 모두 안되는 슬픈 곳입니다.

2018/08/02 - [캐나다 이동통신] - 캐나다 인터넷 학생프로모션 (2018년 버전)

 

핼리팩스에서 학생프로모션중인 ISP는 두군데로, 다음과 같습니다. 

1. Eastlink

애증의 지역기반 통신사 이스트링크입니다. 이 회사는 이름때문에 전국기반 회사가 되기는 어려운 회사로, 주로 캐나다 동부지역에 한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품질은 나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Bell같은 대형사들의 품질에 하도 문제가 많아서 이런 소규모 지역회사가 차리라 낫다는 평도 있습니다. 그럼 이스트링크 학생 인터넷 프로모션 정리합니다. 

학생신분 유지하는 동안에 한해서 100Mbps 인터넷과 와이파이를 월 65.90$ (세전) 에 제공하며, 핸드폰과 묶으면 좀더 저렴해집니다. 프로모션 기간은 정확히 나와있지 않은데, 적어도 8월중에는 유효하며 학생ID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사용량 제한이 없고 약정기한도 없습니다.

혹시라도 TV가 필요한 분들은 TV와 인터넷 번들로 109.95$ (역시 세전) 에 사용가능합니다. 

이스트링크의 크나큰 단점은 설치비 면제가 안된다는 점인데, 설치비는 약 60$가 좀 안되는걸로 기억합니다. 장점이라면 학생신분 유지하는 동안 계속 할인적용 된다는 점이고요. 소규모 회사답게 뭔가 좀 어정쩡한 프로모션입니다.


2. Bell

역시 애증의 Bell입니다. 캐나다 1위 통신사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배짱영업의 회사입니다. 하도 이 회사에 당한 캐네디언들이 많아서 그런지 f**kyoubell.com 이라는 안티사이트가 있을정도입니다. 네 별표처리되는 그 욕 맞습니다. 

이 회사는 학생들에게 8개월동안만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약정기한이 없기 때문에 8개월 끝나자마자 적당한 프로모션을 하는 타 회사로 넘어가기를 강력히 권합니다. 대형사답게 종류는 3가지가 있는데, ADSL급인 High-Speed Ultra가 월 49.95$ (세전), 광랜 100/50이 월 $59.95 (역시 세전), 광랜 300/100이 월 $69.95 (그냥 계속 세전으로 갑시다) 입니다. 아직 캐나다에 기가랜 따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300/100 같이 요금제에 붙은 숫자는 다운로드/업로드 대역폭입니다. 역시 데이터사용량 제한은 없습니다만 BELL은 꼭 온라인시험같이 중요한거 볼때 인터넷을 한번씩 끊어주는 신기한 회사로 알려져 있고, 데이터 사용량이 일정정도를 넘으면 알아서 속도제한을 걸어준다는 비공식 루머도 있는 악명높은 회사입니다. 

Bell의 장점이라면 학생프로모션에서 설치비면제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설치비면제가 기본이 아니기 때문에 영업사원이나 area coordinator한테 전화걸어서 면제해달라고 졸라야 되는 아픔이 있습니다. 뭐 말만 하면 수월하게 면제해 주기는 합니다. 

Bell은 캐나다 전역에서 가능한 학생프로모션입니다. 이스트링크처럼 타 주에서 프로모션 해주고싶어도 할수없는 지역회사가 아닙니다.


참고로 퀘벡쪽으로 넘어가면 주정부 입김때문에 통신료도 타 주에 비해 저렴할 뿐더러, 인터넷 프로모션도 쎄게 나와서 월 30$선에서도 광랜 이용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동쪽 끝 노바스코샤에서는 그저 군침만 흘릴 뿐이죠. 그럼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제가 하는 얘기지만 짧은 여름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핼리팩스의 여름은 스치듯 지나갈 뿐이니까요.